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메아리메세지 이용약관 제 1 장 총칙 “메아리메세지”서비스를 이용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메아리메세지는 고객 보유 휴대폰에 이동 통신사와 약정된 SMS발송 조건에 따라 휴대폰과 PC를 간편하게 연동하는 양방향 서비스(Application)를 사용자가 쉽고 간편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제공합니다. 메아리메세지는 사용자가 하나의 계정으로 PC와 모바일 서비스를 안전하게 이용하고 신뢰할 수 있도록 본 이용약관을 준비 하였습니다. 제 1 조 [목적] 본 약관은 위커넥티드가 제공하는 문자 서비스 “메아리메세지”(echomessage.kr 이하 서비스“)와 관련하여 회사와 이용자의 권리ㆍ의무 및 책임사항, 기타 필요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 2 조 [용어의 정의]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1.메아리메세지는 당사 서비스명으로 이용자가 전송하고자 하는 내용ㆍ정보 등을 문자메시지, 멀티미디어메시지의 형태로 변화시켜 전송하여 제3자가 수신할 수 있도록 하는 서비스입니다. 2.이용자 : 회사와 서비스 이용계약을 체결하거나 동의한 자. 3.이용신청 : 회사가 정한 별도의 기준과 절차에 따라 서비스 이용을 신청하는 것 4.이용계약 : 서비스를 제공 받기 위하여 회사와 이용자 간에 체결하는 계약 5.이용정지 : 회사가 정한 일정한 요건에 따라 일정기간 동안 이용자의 서비스 이용을 보류하는 것 6.이용해지 : 이용자가 서비스를 일시적으로 사용중지 하는 것 7.탈퇴 : 회사와 이용자가 간의 맺은 이용계약을 해약하는 것 8.휴면아이디 : 12개월 이상 계속해서 로그인을 포함한 서비스 이용이 없는 아이디 9.스팸메시지 : 수신자의 의사에 반하여 정보통신망을 통해 일방적으로 전송 또는 게시되는 영리목적의 광고성 정보 10.문자 피싱메시지 : 전자금융사기를 목적으로 전송 또는 게시되는 정보 11.모바일 : 고객이 사용하고자 등록한 휴대폰 등을 통칭 한다. 12. 어플리케이션(Application) : 휴대폰에서 메아리메세지의 기능이 되도록 만든 프로그램. 제 3 조 [약관의 게시와 개정] 1.회사는 이 약관의 내용을 이용자가 쉽게 알 수 있도록 서비스 초기 화면에 게시합니다. 2.회사는 "약관규제에관한법률", "정보통신망이용촉진및정보보호등에관한법률(이하 "정보통신망법")",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관한법률" 등 관련법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3.회사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현행약관과 함께 제1항의 방식에 따라 그 개정약관의 적용일자 7일 전부터 적용일자 전까지 공지합니다. 다만, 이용자의 권리 또는 의무에 관한 중요한 규정의 변경은 최소한 30일 전에 공지하고 일정기간 서비스 내 공지사항, 전자우편, 로그인시 동의창 등의 전자적 수단을 통해 따로 명확히 통지하도록 합니다. 4.회사가 전항에 따라 개정약관을 공지 또는 통지하면서 이용자에게 약관 변경 적용일까지 거부의사를 표시하지 않으면 동의한 것으로 본다는 뜻을 명확하게 공지 또는 통지하였음에도 이용자가 명시적으로 거부의 의사표시를 하지 아니한 경우 이용자가 개정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봅니다. 5.이용자가 개정약관의 적용에 동의하지 않을 경우 회사는 개정약관의 내용을 적용할 수 없으며, 이 경우 이용자는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다만, 기존 약관을 적용할 수 없는 특별한 사정이 있는 경우에는 회사는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6.이용자는 약관의 변경에 대하여 주의의무를 다하여야 하며 변경된 약관으로 인한 이용자의 피해는 회사가 책임지지 않습니다. 7.이 약관의 적용기간은 이용자의 가입 일부터 탈퇴 일까지로 규정합니다. 단, 채권 또는 채무관계가 있을 경우에는 채권, 채무의 완료일까지로 규정합니다. 제 2 장 이용자의 이용계약 및 관리 제 4 조 [이용계약 체결] 1.이용계약은 이용자가 되고자 하는 자(이하 "가입신청자")가 약관의 내용에 대하여 동의를 한 다음 회원가입신청을 하고 회사가 이러한 신청에 대하여 승낙함으로써 체결됩니다. 2.회사는 가입신청자의 신청에 대하여 서비스 이용을 승낙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신청에 대하여는 승낙을 하지 않거나 사후에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① 가입신청자가 이 약관에 의하여 이전에 이용자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경우, 단 회사의 이용자 재가입 승낙을 얻을 경우에는 예외로 함. ② 실명이 아니거나 타인의 명의를 이용함이 확인된 경우 ③ 허위의 정보를 기재하거나, 회사가 제시하는 내용을 기재하지 않은 경우 ④ 만 14세 미만의 가입자인 경우 ⑤ 이용자가 서비스의 정상적인 제공을 저해하거나 다른 이용자의 서비스 이용에 지장을 줄 것으로 예상되는 경우 ⑥ 이용자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승인이 불가능하거나 기타 규정한 제반 사항을 위반하거나 비 정상적인 경로를 통하여 신청한 경우 ⑦ 기타 회사가 관련법령 등을 기준으로 하여 명백하게 사회질서 및 미풍양속에 반할 우려가 있음이 인정된 경우 ⑧ 회사가 제공하는 모든 서비스 중 어느 하나에 대하여 제17조[계약해지] 제2항에 의하여 회사로부터 계약해지를 당한 이후 1년이 경과하지 않은 경우 ⑨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로 전달하거나 전송 받는 경우 이를 100% 이루어 졌다 할 수 없어 이를 절대 신뢰의 기준으로 인지할 수 없다. 3.제1항에 따른 신청에 있어 회사는 이용자의 종류에 따라 전문기관을 통한 실명확인 및 본인인증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4.회사는 서비스 관련 설비의 여유가 없거나 기술상 또는 업무상 문제가 있는 경우에는 승낙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5.이용계약의 성립 시기는 회사가 가입완료를 신청절차 상에서 표시한 시점으로 합니다. 6.회사는 이용자에 대해 회사정책에 따라 등급별로 구분하여 이용시간, 이용횟수, 서비스 메뉴 등을 세분하여 이용에 차등을 둘 수 있습니다. 7.회사는 서비스의 대량이용 등 특별한 이용에 관한 계약은 별도 계약을 통하여 제공합니다. 제 5 조 [개인정보 수집] 1.회사는 적법하고 공정한 수단에 의하여 이용계약의 성립 및 이행에 필요한 최소한의 개인정보를 수집합니다. 2.회사는 개인정보의 수집 시 관련법규에 따라 개인정보취급방침에 그 수집범위 및 목적을 사전 고지합니다. 제 6 조 [개인정보보호 의무] 회사는 "정보통신망법" 등 관계 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라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해 노력합니다. 개인정보의 보호 및 사용에 대해서는 관련법 및 회사의 개인정보취급방침이 적용됩니다. 다만, 회사의 공식 사이트 이하 홈페이지 이외의 링크된 사이트에서는 회사의 개인정보취급방침이 적용되지 않습니다. 제 7 조 [이용자에 대한 통지] 1.회사가 이용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이 약관에 별도 규정이 없는 한 이용자의 등록된 이메일, 문자메시지 등으로 통지할 수 있습니다. 2.회사는 전체 또는 불특정 다수 이용자에 대한 통지의 경우 7일 이상 서비스에 게시함으로써 제1항의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제 3 장 계약당사자의 권리 및 의무 제 8 조 [회사의 의무] 1.회사는 관련법과 본 약관이 금지하거나 미풍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계속적이고 안정적인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여 노력합니다. 2.회사는 이용자가 안전하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개인정보(신용정보 포함)보호를 위해 보안시스템을 갖추어야 하며 개인정보취급방침을 공시하고 준수합니다. 3.회사는 서비스 제공과 관련하여 알고 있는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본인의 승낙 없이 제3자에게 누설, 배포하지 않습니다. 다만, 관계법령에 의한 관계기관으로부터의 요청 등 법률의 규정에 따른 적법한 절차에 의한 경우에는 그러하지 않습니다. 4.회사는 서비스 제공목적에 맞는 서비스 이용 여부를 확인하기 위하여 상시적으로 모니터링을 실시합니다. 5.회사는 스팸메시지 수신거부 처리 등 스팸메시지 관련 민원을 자체적으로 처리하기 위한 고충처리창구를 아래와 같이 운영합니다. ※ 고충처리창구 연락처 : 고객센터(070-7633-7879) 6.회사는 이용자가 스팸 메시지ㆍ 문자 피싱메시지 전송 등 불법행위를 한 사실을 확인한 경우 한국인터넷진흥원 불법 스팸 대응센터 등 관계기관에 관련 자료를 첨부하여 신고할 수 있습니다. 7.회사는 이용자에게 제공하는 유료 및 무료 서비스를 계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제공하기 위하여 설비에 장애가 생기거나 멸실 되었을 때 지체 없이 이를 수리 또는 복구합니다. 다만, 천재지변이나 비상사태 등 부득이한 경우에는 서비스를 일시 중단하거나 영구 중지할 수 있습니다. 8.회사는 스팸메시지ㆍ문자피싱메시지 등으로 인지되는 문자메시지에 대하여 차단을 할 수 있습니다. 제 9 조 [이용자의 의무] 1.이용자는 다음 행위를 하여서는 안 됩니다. ① 서비스 이용 시 허위사실을 등록하거나 유포하는 행위 ② 타인의 정보를 도용하는 행위 ③ 타인의 개인정보를 동의 없이 수집, 저장, 공개하는 행위 ④ 회사가 게시한 정보를 변경하거나 제3자에게 제공하는 행위 ⑤ 회사와 기타 제3자의 저작권 등 지적재산권에 대한 침해 행위 ⑥ 회사 및 기타 제3자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⑦ 외설 또는 폭력적인 메시지, 팩스, 음성, 메일, 기타 공서양속 (공공의 질서와 선량한 풍속)에 반하는 정보를 서비스에 공개 또는 게시하는 행위. ⑧ 회사의 동의 없이 영리를 목적으로 서비스를 사용하는 행위. ⑨ 타인의 의사에 반하는 내용을 지속적으로 전송하는 행위. ⑩ 범죄행위를 목적으로 하거나 범죄행위를 교사하는 행위. ⑪ 선량한 풍속 또는 기타 사회질서를 해치는 행위 ⑫ 현행 법령,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에 정한 약관. 이용안내 및 서비스와 관련하여 공지한 주의사항, 회사가 통지하는 사항, 기타 서비스 이용에 관한 규정을 위반하는 행위 ⑬ 서비스의 안정적인 운영에 지장을 주거나 줄 우려가 있는 일체의 행위 ⑭ 제3자에게 임의로 서비스를 임대하는 행위 ⑮ 기타 불법적이거나 부당한 행위 2.회사는 이용자가 제1항의 행위를 하는 경우 이용자의 서비스이용을 정지하고 일방적으로 본 계약을 고지하지 않고 해지할 수 있습니다. 3.이용자는 정보통신망법률의 광고성 정보 전송 시 의무사항 및 회사의 이용약관을 준수하여야 합니다. 4.이용자는 스팸메시지ㆍ문자피싱메시지 전송 등 불법행위를 하거나 전기통신사업법 등 관련 법령을 준수하지 않아 발생하는 모든 민ㆍ형사상의 책임을 부담합니다. 5.회사는 이용자가 본인 명의가 아닌 타인의 전화번호를 부정하게 사용하는 경우에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의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제 4 장 이용자의 권리에 관한 조치 제 10 조 [동의의 철회] 회사는 이용자가 서비스 화면에서 자신의 개인정보에 대한 수집, 이용 또는 제공에 대한 동의를 철회 할 수 있도록 필요한 조치를 취해야 합니다. 제 11 조 [불만처리] 1.회사는 개인정보와 관련하여 이용자의 의견을 수렴하고 불만을 처리하기 위한 절차를 마련하여야 합니다. 2.회사는 전화, 전자우편 또는 서비스 화면의 상담창구를 통하여 이용고객의 불만사항을 접수, 처리 하여야 합니다. 제 5 장 서비스의 이용 제 12 조 [서비스 제공] 1.회사는 이용자에게 아래와 같은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① 웹(web)과 앱(Application)을 이용한 휴대폰 문자메시지 발송 서비스. ② 기타 회사가 추가 개발하거나 다른 회사와의 제휴계약 등을 통해 이용자에게 제공하는 일체의 서비스 2.회사는 서비스를 일정범위로 분할하여 각 범위 별로 이용가능시간을 별도로 지정할 수 있습니다. 다만 이러한 경우에는 그 내용을 사전에 공지합니다. 3.서비스는 연중무휴, 1일 24시간 제공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4.회사는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의 보수점검ㆍ교체 및 고장, 통신두절 또는 운영상의 상당한 이유가 있는 경우 서비스의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제9조[이용자에 대한 통지]에 정한 방법으로 이용자에게 통지합니다. 다만, 회사가 사전에 통지할 수 없는 부득이한 사유가 있는 경우 사후에 통지할 수 있습니다. 5.회사는 서비스의 제공에 필요한 경우 정기점검을 실시할 수 있으며 정기점검시간은 서비스제공화면에 공지한 바에 따릅니다. 6.회사는 무료로 제공되는 서비스 사용자에게 일시적 또는 주기적으로 홍보, 공지사항, 이벤트등 광고성 메세지를 발송 할 수 있습니다. 제 13 조 [서비스의 변경] 1.회사는 상당한 이유가 있는 경우에 운영상, 기술상의 필요에 따라 제공하고 있는 전부 또는 일부 서비스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2.서비스의 내용, 이용방법, 이용시간에 대하여 변경이 있는 경우에는 변경사유, 변경될 서비스의 내용 및 제공일자 등을 변경 전에 해당 서비스 초기화면에 게시하여야 합니다. 3.회사는 무료로 제공되는 서비스의 일부 또는 전부를 회사의 정책 및 운영의 필요상 수정, 중단, 변경할 수 있으며 이에 대하여 관련법에 특별한 규정이 없는 한 이용자에게 별도의 보상을 하지 않습니다. 제 14 조 [서비스 이용의 제한 및 정지] 1.회사는 이용자가 이 약관의 의무를 위반하거나 서비스의 정상적인 운영을 방해한 경우 서비스 이용을 제한하거나 정지할 수 있습니다. 2.회사는 전항에도 불구하고 주민등록법을 위반한 명의도용 및 결제도용, 저작권법을 위반한 불법프로그램의 제공 및 운영방해, 정보통신망법을 위반한 스팸메시지 및 불법통신, 해킹, 악성프로그램의 배포, 접속권한 초과행위 등과 같이 관련법을 위반한 경우에는 즉시 이용을 영구적으로 정지 할 수 있습니다. 본 항에 따라 서비스 이용정지 시 서비스 내의 금액, 포인트, 혜택 및 권리 등이 모두 소멸되며 회사는 이에 대해 별도로 보상하지 않습니다. 3.회사는 이용자가 다음 중 하나에 해당하는 경우 1개월 동안의 기간을 정하여 당해 서비스의 이용을 정지 할 수 있습니다. ① 방송통신위원회ㆍ한국인터넷진흥원ㆍ미래창조과학부 등 관계기관이 불법스팸메시지ㆍ문자피싱메시지 등 불법행위의 전송사실을 확인하여 이용정지를 요청하는 경우 ② 이용자가 전송하는 광고로 인하여 회사의 서비스 제공에 장애를 야기하거나 야기할 우려가 있는 경우 ③ 이용자가 전송하는 광고의 수신자가 스팸메시지로 신고하는 경우 ④ 이용자에게 제공하는 서비스가 스팸메시지 전송에 이용되고 있는 경우 4.회사는 이용자의 정보가 부당한 목적으로 사용되는 것을 방지하고 보다 원활한 서비스 제공을 위하여 12개월 이상 계속해서 로그인을 포함한 서비스 이용이 없는 아이디를 휴면아이디로 분류하고 서비스 이용을 정지할 수 있습니다. 5.회사는 스팸메시지ㆍ문자피싱메시지 전송을 방지하기 위하여 문자ㆍ팩스의 일일 발송량을 제한 할 수 있으며 자체 모니터링을 하고 이를 강화할 수 있습니다. 제 15 조 [서비스 탈퇴 및 해지] 1.이용자는 이용계약을 해지 하고자 할 때 본인이 직접 서비스를 통하여 신청할 수 있으며 회사는 관련법 등이 정하는 바에 따라 이를 즉시 처리하여야 합니다. 2.회사는 이용자가 다음 각 호에 해당할 경우에는 이용자의 동의 없이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으며 그 사실을 이용자에게 통지합니다. 다만 회사가 긴급하게 해지할 필요가 있다고 인정하는 경우 또는 이용자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통지할 수 없는 경우에는 통지를 생략할 수 있습니다. ① 이용자가 이 약관을 위반하고 일정 기간 이내에 위반 내용을 해소하지 않는 경우 ② 회사의 서비스 제공목적 외의 용도로 서비스를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임의로 서비스를 임대한 경우 ③ 방송통신위원회ㆍ한국인터넷진흥원ㆍ미래창조과학부 등 관계기관이 스팸메시지ㆍ문자피싱메시지 등 불법행위의 전송사실을 확인하여 계약해지를 요청하는 경우 ④ 제 9 조[이용자의 의무] 규정을 위반한 경우 ⑤ 제 14조[서비스 이용의 제한 및 정지] 규정에 의하여 이용정지를 당한 이후 1년 이내에 이용정지 사유가 재발한 경우 ⑥ 회사의 이용요금 등의 납입청구에 대하여 이용자가 이용요금을 체납할 경우 3.회사는 휴면아이디 상태가 1년 이상 지속될 경우 본 계약을 별도의 통지없이 해지할 수 있습니다. 4.이용자가 계약을 해지할 경우 관련법 및 개인정보취급방침에 따라 회사가 이용자정보를 보유하는 경우를 제외하고는 해지 즉시 이용자의 모든 데이터는 소멸됩니다. 5.유료 이용 고객의 경우 다음과 같이 당사의 유료회원 해지 환급 정책을 따른다. ① 상품 구매일로부터 환불신청일이 7일 이내인 경우 상품금액의 25%를 제외한 금액, 환불신청일이 15일 이내인 경우는 50%를 제외한 금액이 환불되며, 이후의 신청은 환불되지 않습니다. ② 결제취소, 환불신청 시 모바일(휴대폰) 결제 따르는 수수료, 가상계좌 이체수수료를 제외한 금액이 환불됩니다.. 제 16 조 [문자 발송량 제한] 회사는 개인 이용자의 아이디 당 문자 전송량을 1일 200건 미만으로 제한할 수 있습니다. 제 17 조 [각종 자료의 저장기간] 회사는 서비스 별로 이용자가 필요에 의해 저장하고 있는 자료에 대하여 일정한 저장기간을 정할 수 있으며 필요에 따라 그 기간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제 18 조 [게시물의 저작권] 1.이용자가 서비스 페이지에 게시하거나 등록한 자료의 지적재산권은 이용자에게 귀속됩니다. 단, 회사는 서비스 홈페이지의 게재의 권한을 가지며 회사의 서비스 내에 한하여 이용자의 게시물을 활용할 수 있습니다. 2.이용자는 서비스를 이용하여 얻은 정보를 가공, 판매하는 행위 등 게재된 자료를 상업적으로 이용할 수 없으며 이를 위반하여 발생하는 제반 문제에 대한 책임은 이용자에게 있습니다. 제 19 조 [면책] 1.회사는 다음 각 호의 경우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 이로 인하여 이용자에게 발생한 손해에 대해서는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①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의 상태가 있는 경우 ② 서비스의 효율적인 제공을 위한 시스템 개선, 장비 증설 등 계획된 서비스 중지 일정을 사전에 공지한 경우 ③ 서비스 제공을 위하여 회사와 서비스 제휴계약을 체결한 제3자의 고의적인 서비스 방해가 있는 경우 ④ 이용자의 귀책사유로 서비스 이용에 장애가 있는 경우 ⑤ 회사의 고의 과실이 없는 사유로 인한 경우 ⑥ 문자 미 발송으로 인한 피해. 2.회사는 이용자가 서비스를 통해 얻은 정보 또는 자료 등으로 인해 발생한 손해와 서비스를 이용하거나 이용할 것으로부터 발생, 기대하는 손익 등에 대하여 책임을 면합니다. 3.회사는 이용자가 게시 또는 전송한 자료의 내용에 대해서는 책임을 면합니다. 4.회사는 이용자 상호간 또는 이용자와 제3자 상호간에 서비스를 매개로 하여 물품거래 등을 한 경우에는 책임을 면합니다. 5.회사는 무료로 제공하는 서비스에 대하여 회사의 귀책사유로 이용자에게 서비스를 제공하지 못하는 경우 책임을 면합니다. 6.이 약관의 적용은 이용계약을 체결한 이용자에 한하며 제3자로부터의 어떠한 배상, 소송 등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을 면합니다. 7.회사는 회원이(유료, 무료)서비스 이용도중 문자를 발송하거나 기타 서비스를 이용 중 에러 및 시스템 불안 등으로 인한 서비스에 차질이 발생 되더라도 이로 인한 간접적 피해에 대한 보상 및 상담을 원천적으로 면책합니다. 제 20 조 [분쟁조정] 1.본 약관은 대한민국법령에 의하여 규정되고 이행됩니다. 2.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와 이용자 간에 발생한 분쟁에 대해서는 민사소송법상의 주소지를 관할하는 법원을 합의관할로 합니다. *부 칙 * 1. 본 약관은 2015 12월1일부터 적용 됩니다. 서비스이용약관 버전 : v1.0 서비스이용약관 시행일자 : 2015년 11월15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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메아리메시지 운영정책 본 운영정책은 메아리메시지 서비스를 운영함에 있어, 서비스 내에서 발생할 수 있는 문제 및 상황에 대하여 일관성 있게 대처하기 위하여 서비스 운영 기준과 고객 여러분이 지켜주셔야 할 세부적인 사항이 규정되어 있습니다. 운영정책을 지키지 않을 경우, 불이익을 당할 수 있으니 주의 깊게 읽어주시기 바랍니다. ‘메아리메시지 서비스’라 함은 위커넥티드가 제공하는 “메아리메시지” 상품을 사용하는 서비스를 말합니다. 위커넥티드는 메아리메시지 서비스와 관련된 정책을 개선하고자 고객과의 지속적인 의견교환을 통해 합리적인 운영정책을 세울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으며, 그 경우 최소 7일 전에 메아리메시지에서 제공하는 서비스 공지사항을 통해 공지하도록 하겠습니다. 회원의 권리와 의무 가. 고객의 권리 고객은 온라인문의를 통해 ‘메아리메시지’에서 제공하는 서비스에 관련한 각종 문의를 포함하여 요청 및 건의를 할 수 있습니다. [온라인문의] 월요일 ~ 금요일 (09:00 ~ 18:00), 토/일/공휴일 휴무 위커넥티드는 메아리메시지 서비스 내에서 고객들 간에 발생하는 분쟁 및 고객 스스로의 과실로 일어난 피해에 대해서는 개입하거나 조치하지 않습니다. 다만 메아리메시지 서비스를 이용 중 다른 고객의 운영정책 위반 행위에 의한 피해를 입으신 경우, 고객은 이를 메아리메시지에 제보하여 운영정책의 적용을 요청할 수 있으며 그 경우 메아리메시지는 신고내용을 확인하고 운영정책에 따른 제재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운영정책의 적용에 대한 결과가 불만족스러울 경우 정당한 방법을 통하여 언제라도 홈페이지를 통해 이의를 신청할 수 있습니다. 나. 고객의 의무 고객은 메아리메시지 서비스 이용 중 발견된 버그나 시스템 오류 등의 문제점에 대해서 위커넥티드에 알려야하며, 이를 다른 고객에게 전파하거나 악용해서는 안 됩니다. 버그 및 시스템 오류 등의 문제가 발생한 후에도 이를 위커넥티드에 알리지 않고 이득을 취하려는 목적으로 사용 시 버그 및 시스템 악용 또는 이용자로 간주될 수 있으며, 이는 메아리메시지 서비스 자체에도 손해를 끼치는 행위이며 다른 고객에게도 피해를 주는 행위이므로 서비스 이용에 제한을 받을 수 있습니다. 고객은 위커넥티드 에서 제공하는 메아리메시지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 회원가입을 할 수도 있으며, 가입 시 정확한 정보를 기입해야 하며, 허위 정보를 입력하거나 타인의 신상정보를 도용하여 가입한 경우, 서비스 이용제한이 있을 수 있으며 권리보호를 주장할 수 없습니다. 서비스 내에서 관계법령에 위반되는 언행을 하지 않습니다. 특정 국적, 인종, 종교, 민족, 성별, 장애 등을 일방적으로 조롱하거나 해를 끼치지 않습니다. 특정 국적, 인종, 종교, 민족, 성별, 장애 등을 비방하거나 반사회적, 위법적인 목적을 위해 집단행동을 하지 않습니다. 서비스 내 다른 고객과 관련해 거짓된 제보/신고를 하지 않습니다. 서비스에 영향을 미칠 수 있는 불법 소프트웨어/하드웨어를 사용하지 않으며 고객 임의의 소프트웨어 및 하드웨어를 사용함으로 발생된 문제에 대해서는 보상하지 않습니다. 노골적인 성적 표현으로 다른 고객에게 불쾌감을 주지 않습니다. 욕설, 비속어, 은어 등 일반적인 금기어를 사용하지 않습니다. 회사의 임직원이나 서비스와 관련한 운영진을 사칭하는 행위, 특히 이로써 다른 고객을 속이거나 이득을 취하는 등 다른 고객에게 피해나 혼란을 주는 행위를 하지 않습니다. 그 외 회사와 고객이 공유하는 상식, 사회 통념상 비정상적인 일들은 하지 않습니다. 서비스 이용제한 관련 정책 가. 이용제한 사유에 해당하는 게시물 - 음란성 게시물 과도한 신체 노출이나 음란한 행위를 묘사하는 경우 성 매매 관련 정보를 공유하는 경우 타인에게 성적 수치심이나 불쾌감을 유발할 수 있는 내용을 포함한 경우 - 악성코드유포게시물 악성코드, 바이러스 등 이용자의 서비스 환경을 저해하는 프로그램으로 메아리메시지의 업무를 방해하는 프로그램을 수록하거나 설치 유도, 배포하는 경우 - 지적 재산권 위반 게시물 방송, 음원, 영화, 만화 등 타인의 저작물을 당사자의 동의 없이 공유하는 경우 타인의 저작물을 불법적인 경로로 획득할 수 있는 정보나 방법을 제공하는 경우(예, 무료다운로드, 프리서버, CD키 공유 등) 타인의 권리에 속하는 상표권, 의장권 등을 무단으로 침해하는 내용 내 게시물(전체 및 일부), 사진, 이미지를 무단도용(불펌)한 경우 - 불법성 게시물 불법 사행성, 도박 사이트를 홍보하는 경우 불법 제품 또는 인터넷에서 판매 금지된 물품을 판매하거나 홍보하는 경우 범법행위에 대한 동기 부여 및 실행에 도움이 되는 정보를 제공하는 경우 악성코드, 바이러스 등 이용자의 서비스 환경을 저해하는 프로그램으로 메아리메시지의 업무를 방해하는 프로그램을 수록하거나 설치 유도, 배포하는 경우 - 스팸 SMS정의 규정 정보통신망법을 위반하여 전송한 경우 사전 수신동의를 하지 않은 고객에게 전송한 경우 (단 비영리 목적의 일반 SMS는 제외) 광고성 SMS를 야간시간에 전송한 경우 (야간시간 :당일 21시~익일 09시 까지) 수신거부(동의 철회 포함)무료전화(080) 기재 없이 전송한 경우 - 영리목적의 SMS 전송규정 광고할 내용 앞에 “(광고)” 또는 “성인광고” 문구를 표시해야 하며, 전송광고자의 명칭을 밝혀야 합니다. 또한 수신자가 비용을 들이지 않고 용이하게 수신거부를 할 수 있는 방법을 명시해야 합니다. 다만, 수신자의 동의를 얻었을 경우에는 해당되지 않습니다. 광고성 SMS는 당일09시부터 21시내에 한하여 서비스가 가능합니다. 다만 광고성 SMS에 대해 수신자의 사전 동의 획득시 서면으로 야간 (21시 이후~익일 09시 이전) 시간대에 수신을 허용한다고 명시 하였을 경우에는 전송이 가능 합니다. 위와 같은 경우를 위반하였을 경우 “메아리메시지 (www.echomessage.com)"이 제공하는 서비스의 중지 이상의 법적 경제적 피해를 볼 수 있고 “메아리메시지 (www.echomessage.com)" 는 면책 됩니다. - 기타 특정 단어/문구를 반복 삽입하는 등의 비정상적인 게시물, 혹은 프로그램 등을 이용하여 기계적인 패턴글로 도배하는 경우 행운의 편지, 스팸 내용, 홍보 등의 도배자료를 올리는 경우 타인의 개인정보 노출/유도, 관리자 사칭 등 기타 메아리메시지의 서비스를 본 목적에 어긋나게 사용하는 경우 나. 부적합 게시물에 대한 이용제한 - 게시글 제한 다른 방문객들이 부적합 게시 글을 볼 수 없도록 운영자에 의해 노출이 차단됩니다. 차단된 게시 글은 운영자에 의해 차단된 게시 글임을 다른 방문객들이 알 수 있도록 표시됩니다. - 계정 제한 본 운영정책에 따라 부적합 게시물을 반복적으로 작성한 이용자는 한시적, 영구적으로 계정 제한이 됩니다. 위의 항목에 구체적으로 해당하지 않는 사항이라 하더라도 건전한 서비스 환경 제공에 악영향을 끼치는 경우는 메아리메시지 서비스의 약관에 의거하여 이용이 제한될 수 있으며 운영에 심각한 피해를 끼쳤다고 판단될 경우 납부된 금액 환불이 불가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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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인정보 보호정책
메아리메세지 개인정보취급방침 위커넥티드 이하("회사”)는 통신비밀보호법, 전기통신사업법,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등 정보통신서비스 제공자가 준수하여야 할 관련 법령상의 개인정보보호 규정을 준수하며, 관련 법령에 의거한 개인정보취급방침을 정하여 이용자 권익 보호에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1. 수집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및 수집방법. 가. 수집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메아리메세지 서비스 제공을 위해 아래와 같은 개인정보를 수집합니다. -필수항목 : 휴대폰에 등록된 주소록과 등록된 이메일 계정 연결을 통해 이름, 이메일 주소, 휴대전화번호, 휴대단말기 정보, 이용자 상태정보, 쿠키, 서비스 이용기록(방문일시, 최초 로그인 일시, 불량 이용 기록), SMS발신 횟수, 통화정보, 휴대폰 문자정보 -선택 항목 : 휴대전화 주소록 내에 저장된 제 3자의 전화번호 및 SMS발신 수신 내용, 단말기에 등록된 계정 나. 개인정보 수집방법 회사는 다음과 같은 방법으로 개인정보를 수집합니다. -휴대폰 어플리케이션 또는 홈페이지를 통하여 사용자의 동의에 따라 수집 -서비스 가입이나, 사용 중 이용자의 자발적 제공을 통한 수집 2.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목적 가. 메아리메세지 기본 기능의 제공 메아리메세지는 이용자의 전화번호 및 이용자의 전화기 내의 전화번호부에 저장되어 있는 제3자의 전화번호를 수집, 이용하여 문자메시지 수신, 발신 등과 같은 메아리메세지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메아리메세지는 이용자의 가입시에 이용자의 개인식별을 위한 이메일 계정과 전화 번호 등으로 식별하고 이용자 단말기 통하여 주소록 및 문자 수신, 발신된 내용을 웹(Web), 앱(App) 서비스를 통하여 제공합니다. 나. 서비스 제공에 관한 계약 이행 및 서비스 제공에 따른 요금정산 문자메시지 발송비용은 사용자가 이용하는 휴대폰 단말기의 이동통신사 요금정책에 따라 과금이 부과될 수 있습니다. 유료 컨텐츠 제공, 특정 맞춤 서비스 제공, 구매 및 요금 결제, 요금추심 다. 회원관리 회원제 서비스 이용 및 제한적 본인 확인제에 따른 본인확인, 개인식별, 불량회원의 부정 이용방지와 비인가 사용방지, 가입의사 확인, 가입 및 가입횟수 제한, 만14세 미만 아동 개인정보 수집 시 법정 대리인 동의여부 확인, 추후 법정 대리인 본인확인, 분쟁 조정을 위한 기록보존, 불만처리 등 민원처리, 고지사항 전달 라. 신규 서비스 개발 및 마케팅•광고의 활용 신규 서비스 개발 및 맞춤 서비스 제공, 통계학적 특성에 따른 서비스 제공 및 광고 게재, 서비스의 유효성 확인, 이벤트 및 광고성 정보 제공 및 참여기회 제공, 접속빈도 파악, 회원의 서비스이용에 대한 통계, 기존 서비스 계정정보의 유사 신규 서비스로의 이관에 대한 회원 선택권 부여, 이용실적 정보 분석 및 개인 맞춤화된 배너를 게재할 수 있습니다. 3. 개인정보의 공유 및 제공 사는 이용자들의 개인정보를 "2.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목적"에서 고지한 범위 내에서 사용하며, 이용자의 사전 동의 없이는 동 범위를 초과하여 이용하거나 원칙적으로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외부에 공개하지 않습니다. 다만, 아래의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이용자들이 사전에 공개에 동의한 경우 -법령의 규정에 의거하거나, 수사 목적으로 법령에 정해진 절차와 방법에 따라 수사기관의 요구가 있는 경우 4. 개인정보의 취급위탁 회사는 현재 개인정보의 취급위탁을 하지 않고 있습니다. 다만, 향후 서비스 향상을 위해서 개인정보를 위탁할 수 있으며, 그러한 경우 이용자에 대하여 위탁처리기관, 업무내용 및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 등을 명확히 고지하는 등 관계법령을 준수합니다. 5.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 이용자의 개인정보는 원칙적으로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목적이 달성되면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단, 다음의 정보에 대해서는 아래의 이유로 명시한 기간 동안 보존합니다. 가. 회사 내부 방침에 의한 정보보관 -부정이용기록 및 계정 정보 보존 이유 : 부정 이용 방지 보존 기간 : 1년 나. 서비스 이용에 관한 정보 보관 - 통화, 발신내역 보존 기간 : 12주 다. 관련법령에 의한 정보보관 상법, 전자상거래 등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등 관계법령의 규정에 의해 보존할 필요가 있는 경우 회사는 관계법령에서 정한 일정한 기간 동안 회원정보를 보관합니다. 이 경우 회사는 보관하는 정보를 그 보관의 목적으로만 이용하며 보존기간은 아래와 같습니다. -계약 또는 청약철회 등에 관한 기록 보존 이유 :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보존 기간 : 1년 -대금결제 및 재화 등의 공급에 관한 기록 보존 이유 :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보존 기간 : 1년 -소비자의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 보존 이유 :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보존 기간 :1년 -본인확인에 관한 기록 보존 이유 :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보존 기간 : 3개월 -방문에 관한 기록 보존 이유 : 통신비밀보호법 보존 기간 : 3개월 6. 개인정보 파기절차 및 방법 이용자의 개인정보는 원칙적으로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목적이 달성되면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회사의 개인정보 파기절차 및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가. 파기절차 -이용자가 회원가입 등을 위해 입력한 정보는 목적이 달성된 후 별도의 DB로 옮겨져(종이의 경우 별도의 서류함) 내부 방침 및 기타 관련 법령에 의한 정보보호 사유에 따라(보유 및 이용기간 참조)일정 기간 저장된 후 파기됩니다. -동 개인정보는 법률에 의한 경우가 아니고서는 보유되는 이외의 다른 목적으로 이용되지 않습니다. 나. 파기방법 -종이에 출력된 개인정보는 분쇄기로 분쇄하거나 소각을 통하여 파기합니다. -전자적 파일 형태로 저장된 개인정보는 기록을 재생할 수 없는 기술적 방법을 사용하여 삭제합니다. 7. 이용자 및 법정대리인의 권리와 그 행사방법 - 이용자 및 법정 대리인은 언제든지 등록되어 있는 자신 혹은 당해 만 14세 미만 아동의 개인정보를 조회하거나 수정할 수 있으며 가입해지 또는 개인정보의 처리 정지를 요청할 수도 있습니다. -이용자 혹은 만 14세 미만 아동의 가입해지(동의철회)를 위해서는 서비스 내 "회원탈퇴"를 클릭하여 직접 탈퇴가 가능합니다. -또는 개인정보관리책임자에게 개인정보 조회, 수정, 가입해지 또는 개인정보의 처리 정지를 서면, 전화 또는 이메일로 요청하시면 지체 없이 조치하겠습니다. -이용자가 개인정보의 오류에 대한 정정을 요청한 경우 정정을 완료하기 전까지 당해 개인정보를 이용 또는 제공하지 않습니다. 또한 잘못된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이미 제공한 경우에는 정정 처리결과를 제3자에게 지체 없이 통지하여 정정이 이루어지도록 하겠습니다. -회사는 이용자 혹은 법정 대리인의 요청에 의해 해지 또는 삭제된 개인정보는 "5.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에 명시된 바에 따라 처리하고 그 외의 용도로 열람 또는 이용할 수 없도록 처리하고 있습니다. 8. 개인정보 자동 수집 장치의 설치/운영 및 거부에 관한 사항 회사는 계정정보를 생성하기 위해 이용자가 메아리메세지 가입 시 필요한 최소한의 정보인 고객의 전화번호와 휴대폰ID를 고객의 동의하에 수집합니다. 9. 개인정보의 기술적/관리적 보호 대책 회사는 이용자들의 개인정보를 취급함에 있어 개인정보가 분실, 도난, 누출, 변조 또는 훼손되지 않도록 안전성 확보를 위하여 다음과 같은 기술적/관리적 대책을 강구하고 있습니다. 가. 해킹 등에 대비한 대책 회사는 해킹이나 컴퓨터 바이러스 등에 의해 회원의 개인정보가 유출되거나 훼손되는 것을 막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개인정보의 훼손에 대비해서 자료를 수시로 백업하고, 최신 백신프로그램을 이용하여 이용자들의 개인정보나 자료가 누출되거나 손상되지 않도록 방지하고 있으며, 암호화 통신 등을 통하여 네트워크상에서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전송할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침입 차단시스템을 이용하여 외부로부터의 무단 접근을 통제하고 있으며, 기타 시스템을 통하여 보안성을 확보하기 위한 가능한 모든 기술적 장치를 갖추려 노력하고 있습니다. 나. 취급 직원의 최소화 및 교육 회사의 개인정보관련 취급 직원은 담당자에 한정시키고 있고 이를 위한 별도의 비밀번호를 부여하여 정기적으로 갱신하고 있으며, 담당자에 대한 수시 교육을 통하여 메아리메세지의 개인정보취급방침의 준수를 항상 강조하고 있습니다. 다. 개인정보보호전담기구의 운영 사내 개인정보보호전담기구 등을 통하여 메아리메세지 개인정보취급방침의 이행사항 및 담당자의 준수여부를 확인하여 문제가 발견될 경우 즉시 수정하고 바로 잡을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습니다. 단, 이용자 본인의 부주의나 인터넷상의 문제로 개인정보가 유출됨으로 인한 문제에 대해 회사는 일체의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10. 개인정보관리책임자 및 담당자의 연락처 귀하께서는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하시며 발생하는 모든 개인정보보호 관련 민원을 개인정보관리책임자 혹은 담당부서로 신고하실 수 있습니다. 회사는 이용자들의 신고사항에 대해 신속하게 충분한 답변을 드릴 것입니다. 1)개인정보보호책임자(Privacy Officer) -성명 : 홍승재 -이메일 : support@weconnected.kr 2)기타 개인정보침해에 대한 신고나 상담이 필요하신 경우에는 아래 기관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개인정보 침해신고센터 : (국번없이) 118 (privacy.kisa.or.kr) -대검찰청 사이버범죄수사단 : 02-3480-3571(cybercid@spo.go.kr) -경찰청 사이버테러대응센터 : 1566-0112(www.netan.go.kr) 11. 고지의 의무 현 개인정보취급방침의 내용 추가, 삭제 및 수정이 있을 시에는 시행일자 최소 7일전부터 메아리메세지 웹사이트 (www.echomessage.com) 공지사항을 통해 공고 할 것입니다. 공고일자: 2021년 02월 23일 시행일자: 2021년 02월 23일